완도군/청산도 슬로우걷기 축제 2017



행사소개

아시아 최초 슬로시티로 지정된 완도군 청산도에서 <2017 청산도 슬로걷기 축제>를 개최한다. 남해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유채와 청보리 물결이 한 폭의 그림이 되는 청산도 슬로걷기축제는 매년 4월에 진행된다. 청산도의 청정자연, 문화, 역사를 온 몸으로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2017 청산도 슬로우걷기 축제>41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축제를 즐기며 바쁜 일상을 덜어내고 삶의 행복을 충전하는 시간을 선사한다.

 

정보제공자         완도군청 관광정책과 이진범님

 . 061-550-5413


삶의 쉼표가 되는 섬, 청산도

청산도는 전남 완도에서 19.2km 떨어진 다도해 최남단섬으로 완도항에서 뱃길로 50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자연경관이 유난히 아름다워 예로부터 청산여수(靑山麗水) 또는 신선들이 노닐 정도로 아름답다하여 선산(仙山), 선원(仙源)이라 부르기도 했습니다.

푸른 바다, 푸른 산, 구들장논, 돌담장, 해녀 등 느림의 풍경과 섬 고유의 전통문화가 어우러진 청산도는 이제 우리나라를 넘어 세계에서 그 가치를 인정받았습니다.

19811223일 다도해 해상국립공원으로 지정, 2007121일 아시아 최초 슬로시티로 선정되었습니다.

 

청산도는?

바다하늘이 모두 푸르러 청산(靑山)이라 이름 붙혀진 작은 섬!

한국영화 최초 100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서편제’, KBS 드라마 봄의 왈츠’, KBS ‘12’, SBS ‘여인의 향기등 다양한 드라마와 영화가 촬영되었습니다.

느리게 걸을수록 더욱 아름다운 슬로길, 자랑스러운 농업유산 구들장논, 한국관광공사와 CNN이 선정한 우리나라에서 아름답고 가봐야 할 곳으로 꼽힌 섬입니다.




청산도 슬로길은?

청산도 슬로길은 청산도 주민들의 마을 간 이동로로 이용로로 이용된던 길로써 아름다운 풍경에 취해 절로 발걸음이 느려진다하여 슬로길이라 이름 붙여졌으며 2010년 전체 11코스(17) 42,195km에 이르는 길이 열렸습니다.

길이 지닌 풍경, 길에 사는 사람, 길에 얽힌 이야기와 어우러져 거질 수 있도록 각 코스를 조성한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2010년 문화체육관광부 이야기가 있는 생태탐방로로 선정, 2011년 국제슬로시티연맹 공식인증 세계슬로길1호로 지정되는 등 길이 지닌 아름다움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습니다.

 


청산도 범바위의 센 기()”를 받아가세요.

청산도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뷰 포인트 범바위는 기()가 센곳으로도 유명합니다.

이러한 현상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버뮤다 삼각지대, 아이언바텀 사운드처럼 이곳을 지나가는 선박들이 나침반이 빙글빙글 돌아 제 기능을 하지 못해 사고가 많이 발생했던 곳으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청산도 범바위의 센 기()를 받으러 많은 관광객들이 이곳을 찾고 있습니다.

범의 웅크린 모습을 닮았다고 하여 혹은 바람이 불때면 바위틈을 지나면서 범 우는 소리가 난다하여 범바위로 불린다는 이곳 범바위에서 호랑이의 모습 직접 찾아보세요.




출처-http://www.wando.go.kr/tour/attraction/main_tour/Cheongsando_info





2017년 4월 21일 11시 발표자료 (에어코리아)

오늘 미세먼지 예보

 수도권·강원영서·전북·대구·경북은 '나쁨', 그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그 밖은 권역에서도 '나쁨' 수준의 농도가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공기안전설비의 품질인증 공기안전원이 책임집니다
헤파필터품질인증, 공기안전평가사, 공기안전기술교육

한국공기안전원(www.koasi.or.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