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와 미세먼지는 어느 정도일까

2017년 5월 19일, 오늘 날씨와 미세먼지 상태는?

전국 초여름 더위 시작…, 일교차에 유의 해야

현재 전국이 맑은 날씨를 유지하고 있다. 오늘과 내일(20)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내일 제주도는 구름이 많겠고, 전남 지방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질 예정이라고 기상청은 보도했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보다 높을 예정이다. 곳곳에 따라 초여름 날씨를 맛볼 수 있겠다. 일부 내륙과 동해안은 낮 기온이 30도 이상 오르면서 덥겠으며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므로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큰 날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큰 시기에는 업무 성격에 따라 옷차림에 차이를 주는 것이 필요하다. 사무실에서 종일 업무를 보는 회사원은 많은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된다. 이너엔 반팔 티셔츠를 입고, 리넨으로 된 얇은 자켓을 걸쳐주면 된다. 출퇴근 시간 기온에 맞게 겉옷을 챙겨 입도록 해서 건강과 스타일을 모두 다 잡도록 하자.

 

반대로 외근 등으로 낮 시간에 많은 활동을 하는 이들은 아침과 밤에는 춥고, 낮에는 더워 고민이 많다. 이럴 때는 경량 재킷이나 린넨 카디건 등의 얇고 통풍이 잘되는 섬유를 선택하자. 경량 패딩 재킷은 두께가 아주 얇아 작은 파우치에 보관할 수 있어 낮 동안 벗어놓고 활동하기 좋다. 모자와 같은 패션 아이템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오늘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하겠습니다.

 

강원동해안을 중심으로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화재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건조한 공기와 강풍이 만나 화재를 잇따라 내고 있는 상황이다. 산불을 통해 산림이 소실되는 상황을 줄이기 위해서는 경계를 늦추지 않아야 한다.

 

오늘 동해중부해상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20170519일 오늘, 미세먼지 상태는 전 권역이 보통’이.

다만, 경기도·전북·부산·울산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가 보통인 상태이기 때문에, 외출 및 실외활동은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내일 미세먼지 상태는 전 권역의 농도가 전일 비슷할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기상청·에어코리아




한국공기안전원(www.koasi.or.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