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들 건강한 하루 보내고 계시나요?

가을철 미세먼지가 심해지고 있는데요

가을철 미세먼지는 우리들의 건강에 악영항을 끼치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여서 건강관리를 해주셔야합니다 

 

미세먼지는 눈에 보이지 않는 작은 입자로

공기오염 물질인데요

환기가 되지 않은 실내에 있을경우

미세먼지, 초미세먼지등이 가득해서 우리들에게

비염이나 안구질환 등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이럴때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이냐,

바로 환기하는 것입니다.

제가 공기안전에 관심을 많이 갖게 된건 이 부분인데요

원래 저는 환기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지 않았는데

약 20대 후반부터 비염 증상이 엄청 심해졌습니다

 

 

사실 20대 초반부터 중반까지 계속 

서울에 있는 원룸에 살면서 햇볕도 잘 들지 않고곰팡이가 심한 집에서 살았습니다 특히나 겨울철 외풍이 너무나 심해서 환기는 꿈도 꾸지 못했는데요 

 

그렇게 몇년을 지내다 보니, 건강에 문제가 있다는 걸 깨달았습니다언제부턴가 목이 칼칼한게 매일을 가더라고요이게 자주 그러다보니 일상이 되었고, 저는 비염을 얻게되었으며알레르기성 비염에 나날이 고통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후 저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를 여과하는 방법은환기라는 것을 깨닫고 자연환기 및 기계식 환기를 꾸준하게 진행중입니다

 

  • 자연환기란? 창문을 열어 놓는 것과 같은 내 외부 공기를 환기하는 방법, 시간을 가지고 창문을 열어 자연환기를 하는 방법이며, 고농도 미세먼지 현상이 있을 경우에는 자제 하도록 한다 

 

  • 기계식 환기란? 기계를 작동하여 환기하는 방법( 공기정화기를 통한 외부 공기 유입 등이 있다), 헤파필터의 우수성 및 검증이 필수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국제공인시험검사기관을 통한 헤파필터 검증이 이뤄져야 해당 제품의 성능을 믿을 수 있다

 

 

환기를 하고 나서부터 저의 건강상태는 개선 됐습니다

필수적으로 저는 집안 내부 온도를 확인하기도 합니다 내부 온도와 습도를 잘 유지시키게 되면 즐거운 실내생활을 하실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몸 자체가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공기청정기는 사실 환기위주의 제품이 아니라 밀폐된 실내에서 실내공기를 깨끗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저는 환기형 공기청정기나 공기정화기를 추천드립니다

 

기계식 환기를 통해서 외부공기와 내부공기를 교환하는 방식이우리 건강에 있어서 참 좋은 것이라는걸 저는 몸소 체험했답니다앞으로 우리가 살아가야하는 미래에 더욱 공기안전이 지켜지려면, 자꾸 실내공기질 및 공기안전을 위해서 신경쓰는 사람이 늘어야 되겠죠?

 

혹시나 여러분 들중에 실내공기를 깨끗하게 관리하는 방법에꿀팁이 있는 분들이 있으면 제게 말해주세요 추천 부탁 드립니다 !

 

많은 정보를 함께 공유해서 다양하게 나누면 참 좋을 것 같아요 우리 모두 항상 건강하게 웃으며 살면 좋겠어요이상 레몬이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